2016년 6월 11일 토요일

맥코리아 개봉 당시(2012년)와 현재(2016년) 맥쿼리인프라 자산구조 변화

0. 맥쿼리인프라 지역별 자산

* MRG : 최소운영수입보장(Minimum Revenue Guarantee)
* 요금은 소형차 기준입니다.
* 이미지 출처 : 맥쿼리인프라, 맥코리아

1. 용인-서울고속도로(경수고속도로)
2012년 : 맥쿼리 지분 35% / MRG 10년(2019년 종료) / 요금 2,000원 /길이 22.9km
2016년 : 맥쿼리 지분 43.75% / MRG 10년(2019년 종료) / 요금 1,800원 /길이 22.9km





2. 서울-춘천고속도로
2012년 : 맥쿼리 지분 15% / MRG 15년(2024년 종료) / 요금 6,300원 /길이 61.4km
2016년 : 맥쿼리 지분 15% / MRG 15년(2024년 종료) / 요금 6,800원 /길이 61.4km

3. 천안-논산고속도로
2012년 : 맥쿼리 지분 60% / MRG 20년(2022년 종료) / 요금 9,100원 /길이 81.0km
2016년 : 맥쿼리 지분 60% / MRG 20년(2022년 종료) / 요금 9,400원 /길이 81.0km



4. 광주 제2순환도로 3-1구간
2012년 : 맥쿼리 지분 75% / MRG 30년(2034년 종료) / 요금 1,000원 /길이 3.5km
2016년 : 맥쿼리 지분 75% / MRG 30년(2034년 종료) / 요금 1,200원 /길이 3.5km



5. 광주 제2순환도로 1구간
2012년 : 맥쿼리 지분 100% / MRG 28년(2029년 종료) / 요금 1,200원 /길이 5.6km
2016년 : 맥쿼리 지분 100% / MRG 28년(2029년 종료) / 요금 1,200원 /길이 5.6km



6. 마창대교
2012년 : 맥쿼리 지분 70% / MRG 30년(2039년 종료) / 요금 2,500원 /길이 1.7km
2016년 : 맥쿼리 지분 70% / MRG 30년(2039년 종료) / 요금 2,500원 /길이 1.7km



7. 수정산터널(부산)
2012년 : 맥쿼리 지분 100% / MRG 25년(2027년 종료) / 요금 800원 /길이 2.3km
2016년 : 맥쿼리 지분 100% / MRG 25년(2027년 종료) / 요금 1,000원 /길이 2.3km



8. 백양터널(부산)
2012년 : 맥쿼리 지분 100% / MRG 25년(2025년 종료) / 요금 800원 /길이 2.3km
2016년 : 맥쿼리 지분 100% / MRG 25년(2025년 종료) / 요금 900원 /길이 2.3km



9. 우면산터널
2012년 : 맥쿼리 지분 36% / MRG 30년(2034년 종료) / 요금 2,500원 /길이 3.0km
2016년 : 맥쿼리 지분 36% / MRG 삭제(2016년 1월 종결) / 요금 2,500원 /길이 3.0km 



10.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
2012년 : 맥쿼리 지분 24.1% / MRG 20년(2020년 종료) / 요금 7,700원 /길이 40.2km
2016년 : 맥쿼리 지분 24.1% / MRG 20년(2020년 종료) / 요금 6,600원 /길이 40.2km



11. 인천대교
2012년 : 맥쿼리 지분 41% / MRG 15년(2024년 종료) / 요금 5,800원 /길이 12.3km
2016년 : 맥쿼리 지분 41% / MRG 15년(2024년 종료) / 요금 6,200원 /길이 12.3km



12. 맥쿼리인프라 운용수익
2011년 12월 : 1,624억원
2015년 12월 : 2,194억원(35% 증가)








13. 맥쿼리인프라 이자수익
2011년 12월 : 1,618억원
2015년 12월 : 1,781억원(10% 증가)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